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힐스테이트 태전2차 분양 파헤치기

반응형

힐스테이트 태전2차 분양 파헤치기!

 

힐스테이트 태전2차 분양가는 어떻게 될까요?

광주 태전지구는 어디인가? 또 앞으로의 장래는?

단지 규모와 세대 수, 주변 인프라 및 시설 모두 알아보아요! 

 

추석 이후로 정말 많은 아파트 분양 물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9월, 10월에만 전국적으로 총 10만3천여가구, 그 중에 일반 분양은 8만5천여 가구가 진행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여전히 아파트 및 집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해줄지 모르는 불안한 가운데에 아직까지는 저금리 기조로 여전히 인기지역은 많은 분양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 지역 중의 하나가 바로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에 지어질 힐스테이트 태전 2차입니다.

 

그럼 힐스테이트 태전 2차 분양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힐스테이트 태전 2차 분양은 언제인가요?

올 9월 예정인데, 아직 정확한 날짜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9월이라고 하였으니, 다음주(9월 마지막주)중에 분양과 관련한 정보가 뜰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이시라면 앞으로 몇일간은 매일 분양 정보를 확인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태전 2차는 어디에 지어질 예정인가요?

태전동은 경기도 광주시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계획 도시입니다. 위례나 광교 신도시를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계획 도시인 태전 지구 내에 지어질 예정입니다.

 

위치 : 경기 광주시 태전동 산 13-3번지 일원 (태전7지구 10,11단지)

 

교통이나 인프라 문제로 서울과 멀지 않은 지리적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소외받던 지역인데요. 이번 경강선(판교-여주선) 개통(9월24일 개통)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힐스테이트 태전2차 분양가는 어떻게 될까요?

2015년 분양했었던 힐스테이트 태전 1차의 분양가는 3.3제곱미터(1평)당 1,100만원이었습니다. 태전 2차의 분양가는 이보다는 조금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대요. 대체적으로 1천1백만원 후반대로 예상되나, 요즘 분양 시장에 따라서 최대 1천2백만원 중반까지도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즉 1천1백~1천2백만원대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태전 5,6지구에 분양된 태전1차의 경우 3,146세대 100% 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단지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시설은 좋을까요?

힐스테이트 태전2차 총 세대수는 1,100세대이며, 1차보다는 3분의1수준입니다. 대단지 규모는 아니지만, 1천세대가 넘는 중규모 정도의 단지는 됩니다.

 

그리고 최첨단 시설이 적용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실별 온도 제어 시스템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를 스마트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인 택배 시스템, 스마트 주방TV, 공동현관 자동출입시스템, 지능형 주차정보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아파트 평형과 층 그리고 향은 어떠한가요?

평형은 62㎡/72㎡/84㎡ 이렇게 총 3가지 타입으로 분양합니다.

 

 

두 단지로 나뉘어 있는 태전 2차는

10단지는 62㎡ 44가구, 72㎡ 244가구, 84㎡ 106가구가 분양되며

11단지는 62㎡ 250가구, 72㎡ 296가구, 84㎡ 160가구가 분양될 예정입니다. 11단지의 규모가 좀 더 큽니다.

 

단지 전세대가 남향(남동, 남서)으로 배치될 예정이며, 가장 높은 층은 23층입니다.

 

그리고 단지 가구 전 세대가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이루어져서 인기와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통은 어떤가요?

9월 24일 개통한 경강선(판교-여주선)으로 인해서 광주에서 분당이나 서울의 접근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실제 경강선의 경기광주역까지 도보로 이동하기에는 조금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차량으로 이동시에는 약 10분 이내로 경기광주역까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약 30분이내(총 7정거장)로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경강선이 개통되면서 경기도 광주 일대에서 광주역까지 접근이 용이하도록 대중교통이 많이 늘어나고, 노선이 개편된다고 합니다.

 

이 이외에도 성남-장호원간 도로도 2017년 전면 개통될 예정이니, 도로 고툥 사정도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환경은?

현재 힐스테이트 태전2차의 주변환경 인프라는 아직 갖추어진 것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태전택지개발예정지구로 이 지역 전체가 개발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힐스테이트 태전2차가 완공될 즈음에는 상당한 수준의 지역 인프라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판교나 광교, 위례의 계획 도시 처럼 광주 태전도 그에 버금가는 인프라는 구축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의 가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다 아시다시피 현대건설의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가치만으로는 최고의 아파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지어진 1차(태전 5,6단지) 힐스테이트와 함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여 광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태전 지구는 차 후 함께 개발될 고산 지구와 함께 1만 7천여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그리고 초,중,고등학교도 총 7개가 신설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계획 도시의 주거 환경과 교육 환경은 장래에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많이 낙후되어 있는 광주의 교통 환경도 경강선 개통과 자동차 전용도로 신설, 서울 세종고속도로와 성남 장호원간 도로 신설 등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현재의 가치보다 미래의 가치가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힐스테이트 태전2차 분양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꼭 확인하시고, 청약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당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