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울의 모습

반응형

롯데월드 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울



롯데월드타워 가는길~

무지무지 높구만유~~ ㅎㅎㅎ


전망대를 가도 왠지 미세먼지가 너무 많아서 

멀리 보이지 않을 것 같은 날씨였어요.

날은 화창했지만.. 왠지 뿌옇다는 ㅠ.ㅠ


하지만, 미리 온라인으로 표를 예매해 놓았기 

때문에 안 갈수가 없었답니다. 온라인 예매표는 바로 

구매하고, 취소해도 10%의 위약금을 물더라구요.. ㅠ.ㅠ



날씨 좋은날 맞춰서 가는게 정말 힘들거 같아요.

운이겠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가서

찍은 서울의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사실 황사인지 미세먼지인지 때문에

시야는 많이 좁았답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송도도 보인다고 하던데

사실 성남, 남산도 제대로 잘 안보였어요. ㅎㅎ


롯데월드 스카이워크로 바라본

잠실역 사거리 모습..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답니다. ㅎㅎ 롯데월드

타워 저층부와, 롯데월드백화점이 보이네요.



바닥이 유리로되어 있는 스카이워크에요.

스카이워크 왼편은 촬영하는건가요?

아닙니다. 왼편은 롯데월드에서

운영하는 사진 촬영 장소구요, 오른편은

자유자재로 드나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왼편에서 사진을 찍는다고 해서

돈을 받는 것은 아니구요, 찍는것은 자유~

그리고 사진을 출력하기원할 때에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요~

가장 저렴했던게 1만5천원 사진 액자(종이로된..)

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장 가격이니 꽤 비싸지요.



이제 본격적인 서울 풍경(?) 사진이에요.



잠실역쪽 롯데월드와 잠실 아파트 부촌(?) 지역

입니다. 레이크팰리스, 갤러리아펠리스,

잠실트리지움, 잠실엘스, 잠실리센츠 아파트가

바로 보이네요.


아파트만 보이는군요. ㅎㅎㅎ

딱히 설명할 게 없네요.^^;;



바로 아래로 롯데월드 호텔과 롯데월드 

어드벤쳐 건물이 보여요.


지상에서 500미터나 위에 있는 이 높은 곳에서 

봐도 롯데월드어드벤쳐 건물은 정말 크게 보이네요.


정말 크긴 한가 봅니다.^^ 완쪽으로는 살짝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도 보입니다.



한 장 더~ 



이번엔 한강도 좀 들엉오게 찍어보았어요.

주변의 높고, 새 아파트가 아닌 오래되어 보이는

아파트가 바로 아래 보이는데, 여기가

잠실주공5단지랍니다. 오래되어서 저렴한

아파트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아마 이 주변 다른 아파트들보다 더 비싸답니다.

(곧 진행될 재건축 때문이지요. ㅎㅎ)



롯데월드 서쪽 아파트 단지들만 보여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남쪽입니다.

역시나 저 멀리 아파트들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 

가까이에는 작은 빌라들이 더 많이 보이네요.

여기도 언젠가는 재개발이 되겠지요?



동쪽 석촌호수에요. 석촌호수에 백조 

두마리와 새끼 백조들이 보이네요.

스위트스완이라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석촌호수에 띄운 백조 모형들이랍니다.


지상에서 봤을 때는 정말 커 보였는데,

여기서 보니, 정말 작아보여요~



저 멀리 보이는 산등성이들이 남한산성도립공원

일 것 같네요. 그리고 그 앞쪽으로 공터가

아직 개발되지 않은 북위례일거 같구요.

우측은 개발이 많이 진행된 위례신도시 입니다.



사진 중간에 작은 공원 같은게 보이지요.

저 곳이 서울 석촌동 고분군이에요.

백제시대 돌무지무덤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 뒤쪽으로 엄청 넓게 새 아파트들이

지어지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바로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아파트 단지가

될 헬리오시티입니다. 단일 아파트 단지로

무려 9510세대가 입주할 예정입니다.


분명 서울 풍경 사진을 찍어서 설명하려고 했는데.

은근히 아파트들을 소개하고 있군요. ㅋㅋ

서울은 정말 아파트 촌인것 같아요..



사진 윗쪽 우측에 보이는 곳이 성남비행장이에요.



성남비행장이 좀 더 잘 보이지요?

그리고 그 앞쪽으로 흐르는 긴 강이

탄천이구요. 탄천을 경계로 앞쪽이 송파, 

뒷쪽이 강남 수서 지역이랍니다.

탄천 따라 쭈욱 내려가면 성남 분당이 나오구요.



다시 서울 중심부로~

한강의 사진이에요.

한강도 정말 폭이 넓은 강인 것 같아요.

한강 아래쪽으로 잠실한강공원과 

서울 동서를 가로지르는 올림픽대로가 보입니다.



잠실 대교로 통하는 송파대로의 모습이에요.

좌측이 잠실주공5단지, 우측 윗쪽은 장미아파트

에요. 그리고 우측 앞쪽에는 상업시설의 빌딩들이

보이구요. 그리고 황금색으로 된 건물은 롯데캐슬골드

주상복합아파트랍니다.

잠실은 정말 롯데타운인가봐요.



롯데월드타워에서 바라본 서울 북쪽의 모습입니다. 

잠실대교와 잠실철교가 서울 남북을 잇고 있네요.

잠실 철교 윗쪽에 살짝 높은 건물이 테크노마트 건물

입니다. 테크노마트 정말 엄청 큰 건물이밍 틀림없는데,

여기서 보니 정말 작아보여요. ㅎㅎㅎ 



북동쪽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첨탑 같은게 있는 다리가 올림픽대교

이고, 저멀리 나란히 다리 2개가 보이는데,

천호대교와 광진교랍니다.


그리고 올림픽대교 바로 남쪽에 보이는 큰

건물이 아산병원, 그리고 아래 역시나

엄천 큰 아파트 단지가 보이는데,

(아파트 너무 많아~~~)

잠실 파크리오 아파트 단지에요



아파트들이 더 잘보이는군요.. ㅎㅎㅎ

파크리오 좌측의 아파트가 장미아파트2차,

파크리오 아랫쪽이 진주 아파트랍니다.

두 아파트 모두 재건축이 예정되어 있어요.



이번엔 남쪽의 롯데월드매직아일랜드입니다.

석촌호수 서편에 있는 인공섬이에요.

롯데월드 어드벤쳐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놀이기구들이 많지요.

혜성특급, 아틀란티스, 자이로드롭 등등

그래도 여기서는 정말 작아보이는 군요^^



마지막으로 롯데월드타워의 동편입니다.

정말 넓은 공원이 보이지요?

바로 올림픽 공원이랍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세계평화의 문이 있는 곳이

평화의 광장입니다. 올림픽공원은 정말 넓고,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지요.

미술관도 있고, 공연도 많이 하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카페도 있고,

음식점도 많답니다.


최근에 조금 주차비가 오른것 같지만,

그래도 부담스럽지 않는 요금이라

자주 놀러가는 곳이기도 해요!^^


지금까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울의 모습이었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