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인사동 삼청동 주차 강추 - 하이파킹 수송스퀘어 빌딩 주차장

반응형

인사동, 삼청동에 1박 2일로 놀러갔었답니다..

그런데 주차요금이 다 쎄더라구요.. 1박은 호텔 건물에 주차했다지만.. (근데 그 마저도 1박당 15000원을 받더라구요..)

그래도 저렴하게 주차를 한게 어디야라면서.. 

 

왜냐하면 인사동 부근의 그냥 일반 주차장을 검색해보면 가격이 상당히 비싸요.. 보통 1시간에 6000원꼴 하더라구요..

놀러간 마지막날 호텔 체크아웃 하고.. 못해도 인사동과 삼청동에 4~5시간은 더 머물 계획이었는데..

그러면 적어도 주차요금만 3만원 가량 나오지요 ㅡ.ㅡ;;

 

그래서 좀 찾아보니.. 

모두의 주차장이라는 앱을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그냥 네이버나 일반 가격을 검색해보면 비싼데.. 그런 주차 전용 앱으로 보면 또 주차요금이 다를 수 있다고.. 전 처음알았어요. ㅎㅎㅎ

 

그래서 앱 깔고 인사동 주변 주차장을 조회해 보니.. (와 주차장이 어디있는지도 다 모르겠지만.. 엄청 많이 검색되더라구요..) 주차장도 많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거 있지요~

 

하루 종일 주차하는데오 5천원~1만원 수준으로 요금을 받는 곳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그래도 무조건 싼 곳 보다는 머물 곳에서 좀 가깝고, 주차대수도 많아서 주차하기 편한곳을 찾다가 보니

하이파킹 수송스퀘어라는 빌딩으로 주차를 하게 되었어요. SK계열사 건물인것 같은데..

 

 

주말에는 직장인들이 출근을 하지 않으니.. 어차피 주말에는 주차장이 텅 비게 되어 아마 주말에는 일반인에게 주차장을 개방하여 별도의 수익을 얻는 것 같았어요.

 

가격도 주말이었는데.. 하루 종일 대는데 7천원밖에 안하더라구요.. 그냥 인사동 아무 주차장에나 대도 1시간 정도 밖에 댈 수 없는 금액인데.. 그것도 자정까지 무려 종일 주차가 가능!!!! ㅠㅠ

 

저는 하이파킹 수송스퀘어라는 빌딩에 주차를 하긴 했는데.. 이 부근에 높은 빌딩들이 많아서 그런지 그런곳에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많이 검색되었답니다.

 

빌딩이 으리으리하죠.. ㅋㅋ

여기가 바로 주차장으로 들어가기 위한 샛길(?) 주차장 입구 길이에요.

하이파킹 수송스퀘어라고 하는데.. 이게 건물이름인지 좀 이름이 특이하더라구요. 막상 주차장입구에는 SK G Plant 라는 이름도 써 있었어요.

 

큰 빌딩 지하 주차장이어서 그런지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고.. 주차장 입구/출구도 넓고 좋았어요.

토요일날 점심 쯤에 주차를 했는데.. 주말이라서 그런지 주차장도 널널했구요..

그런데 또 다른날 한 번 검색해봤더니.. 매진으로 뜨더라구요.. 인기가 많은 주차장인가봐요.. ㅎㅎㅎ

 

 

다른 인사동 부근에 있는 큰 빌딩들 주차장 다 쾌적하고 좋을 것 같기는 한데.. 여기 한번 주차하고 나니 좋아서, 다시 이곳에 또 댔답니다. ㅎㅎㅎ 

 

운전 초보자 분들도 주차하기도 어렵지 않고.. 위치도 매우 좋아요.

경복궁도 가깝고, 삼청동, 인사동 문화의 거리도 모두 도보로 5분 정도면 도달!!

 

 

광화문 광장도 가깝고요.. 지하철역도 3호선 안국역과 5호선 광화문역, 1호선 종각역등이 가깝답니다. 모든역 10분 내에 도보로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 거기까지 걸어서 가보지는 않았지만. 지도로 보면 가까워요.

 

인사동 놀러가실 때, 주차할 곳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여기 하이파킹 수송스퀘어 추천드려요.

그런데 그냥 무작정 가셔서 주차하시면 안되요! 여기도 일반 주차요금은 매우매우 비싸요..

꼭 모두의 주차장 앱으로 주차가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앱을 통해 결제하고 들어가셔야 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기도 다른 인사동 여느 주차장과 마찬가지로 요금 폭탄 맞습니다 ㅎㅎ

 

그럼 인사동과 삼청동, 경복궁이나 광화문을 차량으로 놀러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출처 : 인사동 주차 저렴한 곳!

 

 

인사동 주차 저렴한 곳 추천 (하이파킹 수송스퀘어 주차장)

인사동 주차 저렴한 곳 추천 (당일 주차 및 24시간 주차 가능). 하이파킹 수송스퀘어 주차장 (SK G-plant 빌딩). 모두의 주차장 앱으로 저렴하게 주차 (당일 7000원). 넓은 지하 주차장. 편리한 접근성.

exway.ollehous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