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차량방향지시등 집중 단속 주의하세요!

반응형

차량 방향 지시등, 일명 깜빡이 미사용에 대한 집중 단속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집중 단속 기간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올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차량 방향지시등(깜빡이) 미작동 시에 대한 차량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요즘 방향 지시등 작동에 대해서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방향 지시등만 제때에 잘 켜주어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사고들이 꽤 많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단지 귀찮아서 인 경우도 있고, 사실 일부러 켜지 않는 사람들도 종종 있으신 것 같습니다. (굳이 왜 이런걸 켜야돼 하면서 말이지요.)

 

하지만, 이런 간단한 법규를 지키는 것으로 인해서 당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차에 탑승한 사람, 그리고 함께 운전하시는 모든 사람들이 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 주세요!!!

 

 

 

 

간단히 이번 집중 단속 실시에 대해 말씀드리면

 

좌회전, 우회전, 유턴 또는 진로 변경 시, 일명 깜빡이를 반드시 작동시켜야 하며, 이를 어길 시, 도로교통법 제38조 제1항에 의거하여 범칙금 3만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이 깜빡이는 시내 도로의 경우, 30미터 전부터, 고속도로의 경우에는 100미터 전부터 작동시켜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이런 법규가 있어도 단속에 걸렸다는 사람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안전 운전에 있어서 중요한 사안이라 생각하여서 인지, 집중 단속을 이번에 시행하게 된 것 같은데요.

 

단속 기간에 걸리시면 범칙금으로 3만원을 물게 됩니다.

 

 

아마 운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방향 지시등 미사용으로 인해 운전 중에 불쾌감을 느끼시거나 사고를 당할뻔한 적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 흔하게 지켜지지 않고 있는 법규 인 것 같습니다.^^

 

 

꼭 집중단속 기간이 아니더라도 안전 운전을 위한 상대방에 대한 작은 배려라 생각하시고, 방향 지시등 사용을 꼭 습관화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