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

부산 아름다운 절경을 가진 해동용궁사

반응형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지! - 부산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에 다녀왔어요~

해동용궁사는 부산 기장에 위치한 절입니다!

그럼 함께 가 보실까요~^^

 

 

아침 이른 시간에 와서 그런지 해동 용궁사 주차장은

꽤 한산한 편이었습니다. 사실 2 주자창인데,

1주자창은 많이 차있었어요^^

 

너무 더워서 차를 그늘쪽에 대려다 보니

2 주차장으로 왔네요 ㅎㅎㅎ

 

해동용궁사는 별도의 입장료는 없고, 주차장만

일일 3천원이었습니다. 카드 결제는 안되더라구요.

 

 

주차장에 차를 대고 내리면 바로 절이 있는 것은 아니고,

아래 처럼 먹거리, 기념품 가게들이 죽

늘어선 길을 따라 내려가야 된답니다.

해동용궁사가 부산의 주요 관광지가

되면서 이런 것들이 생긴 것 같아요~

 

 

재래 시장 느낌의 길인데, 이디야 커피

매장인가도 있더라구요. ㅎㅎㅎ

사진 우측 2층에 보이는 파란 간판이

아마 이디야 커피였을 거에요.

 

 

쭉 걸어들어가면 이제 절 느낌이 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코끼리 조각상과 함께 12지상이 나타납니다!

 

 

 

불교나 절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해요. ㅠ.ㅠ

그냥 무언가 특이하고, 멋있는 것들은 다 찍어 보았습니다!

 

 

도대체 절 입구는 어디에 있는거야?

하면서 걷고 있는데, 해동 용궁사 표지판이 보였습니다.

 

 

석탑 하나가 보이는데,

교통안전기원탑이라고 써있네요.

왠지 석탑 이름을 보니 최근에 지어진 것 같지요? ㅎㅎㅎ

 

 

석탑 뒤의 문으로 내려갑니다!

계단을 조금 내려가니 득남불이 보이네요~

배를 문지르면 아들을 낳는다고 하는데.. ㅎㅎㅎ

배를 하도 많이 문질러서 그런지 맨들맨들해진거 같아요.

그런데 요즘은 아들 딸 상관없이 낳지요? 오히려 딸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세상이기도 해요~

그로인해 딸바보 아버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ㅋㅋㅋ

 

 

터널을 지나.. (얼굴 상이 터널 위에 있는데, 밤에 지나가면 깜짝 놀랄 거 같아요~)

 

 

장수 계단을 지나~~

(내 절은 어디에 있나~ 어디에 있나~~~)

 

 

밤 기도 하는 곳을 지나~~ (어디에 있나~~~)

 

 

와~~~~~

무더운 날씨에 힘겹게 내려온 보람이 있네요..

엄청난 절경입니다!

 

특히나 절하면 보통 산속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바다를 끼고 있는 절은 살아 생전 처음 와본 것 같아요

 

사실 절 이름을 듣고 바닷가 부근에 위치해 있을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바닷가에

접해서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거든요!

 

 

너무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것은 바닷가 방생터에 모신

지장보살상이라고 하는 것 같아요~

저기까지 직접 내려가 보지는 않았습니다.

바다와 하늘이 맞닿아 있는 절경입니다.^^

 

 

표지판에 행운의 동전 점이라고 써있네요.

소원성취 연못이라고 해요.

용문교 위에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참 좋은 곳에 오셨습니다.

 

 

포대화상이라고 하네요.

세간에는 미륵보살의 화신으로 알려져 있고,

어려운 중생을 돌봐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잘 몰라서 사전 찾아 보았어요^^

 

 

절 중앙에 있는 대웅보전 법당 내부의 모습입니다.

1970년경 정암스님이 중창한 이후,

최근 2007년에 재신축하였다고 해요.

 

 

대웅보전 앞에서 바닷가를 찍어보았습니다.

바로 정면에 보이는 탑은 진신 사리탑이라고 해요.

 

정말 사진 하나하나가 너무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동자승들의 모형인가요? ㅎㅎㅎ

모형들이 너무 귀엽습니다.

 

 

약수터도 있어요~

지하 계단으로 내려가면 신비한 약수터가 있답니다.

약수를 마시면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해요. ㅎㅎㅎ

 

 

절의 가장 높은 곳을 향해 가는 길이에요. 어디일까요?

가파른 계단들이 있답니다.

 

 

바로 여기입니다!

해수관음대불이라고 하는데, 바다에 계시는

아주 큰 관세음보살님이란 뜻이라고 하네요!

단일 석재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석상이라고 합니다.

 

 

여기가 절에서 가장 높은 곳이에요~

바다를 안찍어 볼 수가 없겠지요?

마음이 탁 트이는 것 같습니다!!

 

 

절을 향해서도 찰칵!

 

 

마지막은 개인적으로 가장 아름답게 잘 찍은 것 같은 사진!

을 올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에 놀러가시는 분이시라면

정말 아름다운 절경을 가진 이 해동용궁사!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반응형